크몽 백링크 의뢰: 좋은 백링크는 어떻게 구별하나요?
안녕하세요, 웹피디아 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에 필수인 좋은 백링크를 구축하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백링크는 구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검색엔진에서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자칫 스팸성 백링크를 생성할 경우 오히려 사이트에 악영향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이러한 백링크를 의뢰할 때, 제일 접근성이 좋은 것은 크몽일 수 있겠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몽 백링크 서비스 중 좋은 백링크를 구별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링크의 의미와 중요성
백링크는 SEO 전략의 중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백링크는 쉽게 말하자면, 다른 사이트에 있는 내 사이트 링크입니다.
백링크를 통해 웹 사이트들은 그물망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일부(좋은 백링크)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반면, 또 다른 일부(나쁜 백링크)는 무시되고 심지어 없는 것보다 못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상위노출 SEO 전략에서 백링크의 역할
백링크의 핵심을 살펴보기 전에 백링크와 내부 링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둘 다 비슷하게 보이고 중요한 SEO 측면의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서로 다른 역할을 합니다.
내부 링크는 사이트에서 클릭 가능한 텍스트(하이퍼링크)로, 내 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웹피디아 고품질 백링크 ← 이것은 내부 링크가 됩니다.
반면 백링크는 내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 있지만 내 사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 이것은 구글 서치 콘솔이 저로부터 획득한 백링크가 됩니다.
구글은 거의 20년 동안 백링크를 키워드 검색의 순위 시그널로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를 이용해 상위노출을 위한 인위적이고 스팸성이 심한 백링크를 생성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구글은 백링크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스팸성 “블랙햇” SEO 백링크 전술을 방지하기 위해 2012년 펭귄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블랙햇이라는 단어를 모르시겠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기본적인 백링크 용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펭귄 업데이트는 구글이 수작업으로 생성된 화이트햇 백링크의 중요성을 SEO 세계에 더 명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백링크는 검색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강력하고 즣은 백링크와 나쁜 백링크를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백링크란 무엇인가요?
좋은 백링크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연결된 아웃바운드 링크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를 가리키는 강력한 백링크가 많은 경우 사이트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간주됩니다.
그럼 이제 좋은 백링크의 몇 가지 핵심 요소를 살펴본 후 크몽에서 어떤 백링크를 의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오는 백링크
앞에서 백링크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부터 연결되어야 한다고 언급했지만, 아직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실 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권위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정기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고, 고품질의 글을 제공합니다.
그 사이트는 구글 혹은 검색엔진에게 전문가로 여겨집니다.
예를 들어, 특허나 상표등록에 관련된 자료를 얻고 싶으면 누구나 특허청 혹은 키프리스 사이트로 갈 것입니다.
이렇게 특허청이나 키프리스는 검색엔진에게 신뢰할 수 있고 권위있는 전문 사이트로 여겨지게 됩니다.
당연히 모든 백링크가 키프리스처럼 유명한 사이트에서 올 수는 없습니다.
권위 있는 사이트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툴은 대표적으로 Moz사의 DA나, Ahrefs사의 DR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DR 이나 DA는 어느정도 만들 수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사이트의 다른 요소나 실제 백링크의 품질, 스팸 백링크 지수 등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툴은 아니기 때문에 사이트 백링크 가치의 지표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앵커 텍스트
명확하고 구체적인 앵커 텍스트에 하이퍼링크를 거는 것은 다른 사이트와, 내 사이트, 검색 엔진 모두에게 좋습니다.
구체적인 앵커 텍스트는 방문자가 클릭을 할 경우 링크가 어떤 것과 관련있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앵커 텍스트로 인해 검색 엔진은 해당 앵커 텍스트의 키워드를 보고 페이지 및 백링크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앵커 텍스트의 의미는 아래 포스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컨텐츠 온페이지
백링크는 기본적으로 해당 내용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실제로 적지 않은 글자 수로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은 백링크가 방문자들을 글과 완전히 관련 없는 페이지로 데려간다면, 그 백링크에 어떤 가치도 부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 및 검색엔진은 검색 키워드에 맞는 유용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관련이 없고 산만한 백링크는 그런 목표에 방해가 됩니다.
관련 없는 무작위 사이트의 백링크보다 관련 백링크가 훨씬 더 가치 있다고 여겨집니다.
크몽 백링크 의뢰, 좋은 백링크는 어떻게 구별하나요?
위의 요소들을 종합해보면, 백링크를 의뢰하실 때는
- 활성화가 되어 있고 DA, DR이 높거나, 낮더라도 스팸성이 없는 고품질 사이트 백링크
- 앵커 텍스트를 키워드로 잡아주는 백링크
- 내 키워드나 사이트 주제와 관련이 있는 많은 글자 수의 글에 구축된 백링크
이러한 백링크가 가장 뛰어난 백링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을 다 충족시키려면 블로그 포스트나 게스트 포스트 백링크를 추천드리며,
저희 웹피디아도 우수한 품질의 백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꼭 위의 요소들을 갖추지 않더라도 다른 방면에서 각자의 역할을 잘하는 백링크들도 있습니다.
적절한 백링크들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백링크 구축의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