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래픽: 구글 노출 순위와 트래픽의 상관 관계?
안녕하세요, 웹피디아 입니다.
어느 플랫폼에서든 상위 노출을 위해 웹 트래픽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상위 노출과 트래픽의 상관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포스팅의 제목으로부터 떠오르는 가장 궁금한 것은 트래픽 서비스가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텐데요.
트래픽 구매는 특별히 블랙햇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화이트햇도 아닌 그레이햇 정도의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런 웹 트래픽은 구글에 장기적으로, 혹은 단기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가져다줄까요?
한마디로 말하면 아닙니다. 트래픽을 구입하는 것은 검색 순위에서 패널티를 얻거나 훼손시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100%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트래픽을 구매하는 것은 다면적인 과정을 거칩니다.
그 과정에서 나쁜 트래픽을 사거나할 경우 어떤 형태로 패널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트래픽을 구입할 때, 품질이 좋거나 나쁘거나한 트래픽 중 하나를 얻게 될것 입니다.
좋은 트래픽은 오가닉 트래픽을 최대한 모방해서 노출을 늘리고 사이트에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나쁜 트래픽은 내 사이트에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지 않고 눈에 보이는 방문자수를 부풀릴 뿐입니다.
당연히, 나쁜 트래픽은 사이트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당연히 나쁜 트래픽이 아닌 좋은 트래픽을 사고 싶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바램과 달리 트래픽 세계는 그럴듯한 사기와 블랙햇 기술이 난무하는 지뢰밭입니다.
구글 트래픽: 나쁜 트래픽 알아보기
앞서 언급한 바와 나쁜 트래픽의 경우, 가시적인 방문자만 뻥튀기 되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자랑삼아 우리 사이트는 ‘한 달에 30,000명의 방문자’가 유입된다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득이 없는 방문자 수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쁜 트래픽의 특성
나쁜 트래픽은 봇으로 하루에 여러 번 내 홈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셋팅됩니다.
고유한 IP 주소로부터 유입되지만, 실제 사람들로부터 얻는 혜택은 얻지 못합니다.
오가닉 방문자는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를 탐색하지만 봇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악성 트래픽이 실제로 사이트를 손상시킬 수 있는 한 가지 원인은 바로 딸려오는 링크입니다.
나쁜 트래픽을 산다면, 판매자가 구글이 부정적이라고 체크해놓은 저질 블로그 네트워크를 통해 트래픽을 전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백링크가 유입되어 구글에서 스팸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펭귄 알고리즘으로부터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복구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좋은 트래픽의 특성
좋은 트래픽을 구매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더 비쌉니다.
좋은 트래픽은 오가닉 트래픽을 모방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합니다.
이렇게 유입된 방문자는 페이지를 옮겨다니며 사이트를 탐색하고 긴 시간 체류합니다.
단순히 웹 트래픽을 구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광고도 하나의 좋은 트래픽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경우는 방문자가 잠재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는 좋은 트래픽이 유입될 확률이 높겠죠.
구글 상위 노출과 트래픽 구매의 상관 관계
구글이 트래픽을 보고 부자연스럽게 인식하면 내 사이트 노출 순위가 강등될까요?
높은 확률로 NO 입니다.
하지만, 너무 저질 트래픽일 경우는 말이 달라지겠죠.
또한, 갑자기 급상승하는 트래픽은 구글의 감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트래픽보다 노출 순위에 더 악영향을 주는 것은 스팸 백링크입니다.
노출 순위를 위해서 저품질 백링크를 생성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글: 구글 트래픽: 구글 노출 순위와 트래픽의 상관 관계?
- 추천 글: 스팸 백링크 제거: 내 사이트 저품질 링크 연결 거부 하는 방법